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감사함을 회복합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20-10-06 11:49 조회71회 댓글0건

본문

'감사함을 회복합시다' 

 

성경본문: 이사야 12:1-6

 

첫째 회복을 통하여 감사하게 하십니다.

이사야 12장은 이렇게 회복하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사야 선지자가 활동하던 시대는 앗수르에 의해서 나라가 풍전등화의 위기의 때였습니다. 이미 북 이스라엘은 무너졌습니다. 이제 남은 남쪽 유다의 생존이 위태롭던 시기였습니다. 다른 지역은 다 넘어갔고 최후의 보루로서 예루살렘만 남았다는 것입니다. 위기 시간에 하나님은 예언의 말씀을 선지자를 통해서 주십니다. 이스라엘이 다시 회복될 것을 약속하십니다. 회복의 은혜는 마음속으로 나오는 진정한 감사를 하게 됩니다. 성경에 나오는 감사는 문제가 없는 곳에서의 감사가 아닙니다. 문제가 많고 고난이 많은 가운데 고치시고 회복하시는 하나님에 대한 감사입니다.

 

둘째 신앙의 눈을 다시 뜨게 하십니다.

선지자는 현재의 낙심과 절망을 버리고 눈을 떠서 구원의 하나님을 바라보라고 선포합니다. 이스라엘은 처음부터 하나님의 구원으로 인하여 세워진 나라입니다. 애굽에서 종살이 하던 이들을 출애굽의 역사로 구원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아니었더라면 지금까지 생존할 수 없는 이들이었습니다. 강대국 앗수르의 위협 앞에서 구원의 하나님이심을 다시 보게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의 눈을 다시 뜨게 하십니다.

 

셋째 감사는 믿음의 싸움입니다.

내가 주께 감사하겠나이다이것은 여유로운 삶에서 나오는 고백이 아니었습니다. 내일이 보이지 않았던 어려움 속에서도 변함없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소망에서 나온 고백입니다. 믿음과 신뢰를 통하여 하나님을 높이는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구원해 가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입니다. 

 

2020년 10월 4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