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영적 전쟁의 지침'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20-07-18 16:55 조회50회 댓글0건

본문

'영적 전쟁의 지침' 

 

성경본문: 여호수아 6:1-7

 

1. 순종으로 감당하라

가나안 땅의 첫 번째 전투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나름 무기를 준비하고 결의를 다지고 있었을 것입니다. 여리고 성을 공격하라는 하나님의 명령 싸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작전이 좀 이상합니다. 창과 칼로 성을 공격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리고 성을 하루 한 번씩 일주일을 도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내려진 여리고 성을 도는 것은 무슨 지침입니까? 순종으로 이 전쟁을 감당하라는 것입니다. 이 전쟁의 승패는 순종하느냐의 싸움이 되는 것입니다. 출애굽 이후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가장 큰 장애물은 애굽이 아니었습니다. 바로왕과 그의 군대도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의 능력 앞에 그것은 아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광야 생활의 어려움도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물과 양식을 광야에서 부족함이 공급하셨습니다. 불과 구름기둥을 인도하셨습니다. 가장 큰 장애물은 불순종이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이해되지 않는 하나님의 명령을 온전히 순종합니다. 그들이 어떻게 철저하게 순종했는지 자세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진짜 승리는 이것입니다. 그들이 여리고 성을 돌았습니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100% 순종했습니다.

 

2. 침묵하며 하나님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여리고 성을 도는 데 있어서 주위 사항이 있는데 말하지 않는 것입니다. 침묵하는 것입니다. 전쟁은 소리도 지르고 북도 치고 이래야 힘이는 나는 것인데 소리를 내지 말라고 하십니다. 소리를 지리고 함성을 낼 때가 있습니다. 그때까지 잠잠하게 기다리면 하나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라는 것입니다.

 

3. 예배의 정신으로 감당하라

여리고 성을 도는 행진의 모습은 예배의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언약괘가 앞에 있습니다. 성전에 맨 앞에 언약괘가 있습니다. 제사장들이 언약괘 앞에 있는 것은 성전에서 희생 제사를 드리는 모양새를 연상해 볼 수 있고 뒤를 따르는 백성들은 예배에 함께 참여하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모습으로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침묵하며 주의 명령을 기다리는 모습은 예배를 받으시고 말씀하시는 말씀 선포로 비교 될 수 있습니다. 영적 전쟁은 예배의 정신으로 감당하는 것입니다. 예배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의 주인이시며 창조주시이며 구원자가 되십니다. 우리의 삶의 주인 되시고 구원이 되십니다. 

 

2020. 7. 19 주일 예배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