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대중교회 홈페이지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메뉴이름
자유게시판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상은 작성일20-02-08 15:58 조회28회 댓글0건

본문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성경본문: 7:37~44

 

1. 생명으로 충만케 하심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지역은 중동 사막 기후입니다. 물이 부족하지요. 따라서 농사를 짓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부분이 비입니다. 초막절 절기에 물 붓기 의식은 하나님께서 풍성한 비, 이른 비와 늦은 비의 축복을 주셔서 풍성한 결실이 있게 되었고 있게 해 달라는 소망이 담겨져 있습니다. 예수님은 이 의식 가운데 나를 믿는 자는 생수의 강이 흘러나오리라 말씀하시면서 너희가 바라는 비의 풍성함이 그것과는 비교가 되지 않는 하늘에서 비가 내리는 정도가 아니라 생수의 강이 되어 흘러넘치는 은혜를 말씀하신 것입니다.

 

2 하나님 나라의 은혜가 나타날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마태 마가 누가복음에 보면 예수님이 자주 하신 말씀이 하나님의 나라였습니다. 요한복음은 하나님 나라 대신에 생명, 영생이라고 말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오늘 말씀에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 나오리라 말씀은 이런 성경의 배경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 하나님 나라가 충만히 나타날 때 임하는 그런 생명의 모습이 충만히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3. 성령으로 충만케 하시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십니다.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성령은 하나님의 영이요 예수의 영이십니다. 이제 육신으로 함께 하지 못하는 예수님을 이제 함께 하시는 주님이 되게 하시도록 우리에게 주신 예수의 영 하나님의 영이십니다. 그리고 단지 함께 하는 것이 아닌 우리 속에 계십니다. 예수님은 이제 성령으로 우리에게 오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교제하는 생명의 주님이 되신 것입니다. 

 

2020년 2월 2일 주일 설교 중

최동한 담임목사

 

 

댓글목록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2-2659-8004 FAX. 02-2659-9004
도로명 07524 서울 강서구 강서로 532 (가양동, 대아동신아파트)   지번 157-753 서울 강서구 가양동 1459

Copyright © 대중교회. All rights reserved.